얼마 전,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올렸는데요, 내가 멀티 프로필을 만들어서 사용하다 보니 문득 상대방도 멀티프로필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이번엔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의 유무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확인을 위한 첫번째는 카카오스토리의 유무입니다.
카카오톡에 접속해서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기본 프로필의 경우 프로필 상세 화면에 보면 오른쪽 하단에 카카오스토리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스토리는 기본 프로필에만 표시되기 때문에 프로필 상세 화면에서 카카오스토리가 없다면 멀티프로필일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카카오스토리를 모두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기에 카카오스토리가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멀티프로필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카카오스토리의 유무로 멀티프로필에 대해 추측을 해볼 수는 있습니다.

프로필 설정 사진 개수

기본 프로필을 클릭하여 보면 그동안 설정하였던 사진이나 배경화면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는 41개의 프로필 사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프로필의 경우 사람들이 설정하였던 프로필사진이나 배경화면이 저장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여러장으로 표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멀티프로필의 경우, 생성된 시간이 짧기에 비교적 사진이 적을 수 밖에 없는데요. 사진 수가 갑자기 적어졌다면! 멀티프로필로 바뀌어 설정이 된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인증 아이콘 유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하는 방법 세번째는 인증 아이콘 유무입니다.

카카오지갑 생성 후 인증서를 사용하는 경우 인증서 뱃지가 발급이 되는데요, 이 인증서 뱃지는 기본 프로필에만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프로필에 인증서 뱃지가 있었는데 사라졌다면 멀티프로필로 바뀐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증뱃지의 경우도 사용여부를 설정할 수 있어 인증뱃지가 사라졌다는 이유만으로 멀티프로필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3가지 중에 한가지라도 해당된다면 멀티프로필이라 단정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3가지 모두 해당된다면 아무래도 멀티프로필로 바뀌었을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겠죠.
카카오톡 멀티프로필로 설정이 되었다 하더라도 개인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설정한 것인만큼 서운한 마음보다는 존중해 주는 마음을 갖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