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6월 7일~10일 기간에 공모주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주엔 2기업이 공모주 일정이 있는데요,
범한퓨얼셀과 비플라이프소프트 입니다. 오늘은 이 두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범한퓨얼셀 : 제2의 일진하일솔루스가 될 수 있을까?

범한퓨얼셀은 2019년 12월, 범한산업의 수소연료전지 사업부를 물적 분할해서 설립을 한 수소연료전기 기술 개발 및 제품 생산 전문기업 입니다.

진행되고 있는 사업은 잠수함용 연료전지, 건물용 연료전지,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으로 확장되어 가고 있습니다.
잠수함용 연료전지 : 수중에서 전기를 생산해 잠수함에 전력을 공급하는 장비
건물용 연료전지 : 건물에서 필요한 전력 생산, 이때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건물에 온수 공급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 수소전기차량에 수소를 공급하는 역할

잠수함용 연료전지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은 독일 지멘스와 한국의 범한퓨얼셀 두개뿐입니다.

하지만, 잠수함용 연료전지는 정부 계획에 맞춰 개발 및 생산이 진행되며 정부 통제하에 가격이 결정된다는 특징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 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을 하고 싶은데 NH, 한투, 하이투자, DB 중에 계좌가 만약 없으신 분들은 NH가 균등배정 물량이 많기에 NH투자증권 계좌를 미리 만들어 놓으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2번의 일정 연기 후 진행하는 비플라이 소프트입니다.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 있던 기업인데 이번에 코스닥으로 이전상장을 합니다.

비플라이 소프트는 국내 최대 미디어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전문기업입니다. 뉴스저작권 유통,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디지털 아카이브구축, 데이터 판매 및 연동, 개인맞춤형 정보 서비스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이 계약한 언론사만도 1600개가 된다고 합니다.

비플라이 소프트라는 이름은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요, 정부기관이나 기업에서 사용하는 뉴스 스크랩 서비스 아이서퍼는 많이들 아실텐데요, 그 아이서퍼를 운영하는 곳입니다.

아이서퍼는 17년간 유지된 서비스라고 합니다. 그것 으로 볼때 많은 데이터들이 축적 되어 있을 수 있겠다고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 아이서퍼가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상장 후에 빅데이터 관련주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 로제우스는 B2C플랫폼으로 마케팅 하나 없는 베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380만명이나 순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플라이 소프트 재무현황을 살펴보면 현재 적자가 계속되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모가 밴드의 가격보다 현재 코넥스에서의 거래 가격이 더 저렴하기에, 공모주를 해야 할까? 하는 의구심이 드는데요

과연 기관들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수요예측을 통해서 알아봐야 겠습니다.

카테고리: 공모주

1개의 댓글

22년 6월 공모주 일정 - TODAY PICK NEWS · 2022-06-07 2:22 오후

[…] […]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