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카드 상호연동 서비스

요즈음 실생활에서 카드결제는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카드사에서도 조금 더 편하게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들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내가 갖고있는 카드사 어플을 깔아서 사용하지 않고 하나의 어플을 통해 내가 갖고 있는 카드들을 전부 사용할 수 있는 앱카드 상호연동 서빗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앱카드 상호연동 서비스란?

앱카드 상호연동 서비스는 고객이 1개의 카드사 결제앱(플랫폼)으로 카드사 구분없이 모든 카드를 간편하게 등록하여 사용하고,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현재 카드사의 결제 앱의 경우 자사 카드만 결제할 수 있었습니다.

KB페이앱은 KB국민카드만 결제할 수 있으며, 신한페이를 통해서는 신한카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를 사용하기 이해서는 각각의 어플을 따로따로 설치하고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앱카드 상호연동 서비스는 KB국민카드 어플에 신한카드를 등록하여 가맹점에서 신한카드를 사용 하기도 하고, 사용내역까지도 한번에 조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카드사마다 어플을 깔고 사용하고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번거로움이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앱카드 상호연동서비스 이용방법

이용하는 방법은 플레이스토어 (안드로이드)또는 앱스토어(ios)에서 기존 카드사 결제앱(플랫폼)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앱카드 상호연등 서비스 참여사 롯데, 비씨, 신한, KB국민, NH농협카드에 한하며 우선 신한, 하나, KB국민카드간 결제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상호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 1. A사 카드 결제앱에서 등록할 B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 2. 연결할 카드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 3. 이용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 4. 등록할 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 5.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카드사용

앱카드 상호연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카드를 사용을 할 때에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A사 결제앱을 실행한 이후 NFC /MST/바코드/QR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결제방식 별 이용 가능 가맹점이 일부 상이하기에 각 사 결제앱에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내역확인

A사 결제앱에서 등록된 B사 카드 사용내역을 조회하고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계획

23년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3개 카드사를 시작으로 하여 23년 중 롯데카드(2월). BC카드(3월), NH농협카드(23년 하반기)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현재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한 이용범위를 23년 하반기 중 온라인도 포함토록 확대할 예정에 있습니다.

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앱카드 상호연동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직은 많은 카드사가 시행되고 있지 않지만 점차 다른 카드사들도 함께 확대될 예정이고, 오프라인 결제 뿐만 아니라 온라인까지도 이용할 수 있다면 정말 편한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므로 사용하시는 카드사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면 연동서비스를 이용해 편하게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